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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E26. 차가운 골짜기의 이루실 (2/4) - 하수구, 사자의 반지 편에 이어 계속 진행합니다.

(길찾기 및 몬스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위의 플레이 영상을 참고하세요)



보스방에 입장하면 성당 안쪽에 법왕 설리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달려가서 어느 정도 거리가 좁혀지면 대쉬와 함께 들어오는 휘두르기 공격을 먼저 피해줍시다.



물론 패링도 가능하지만 각자의 무기와 방패의 종류에 따라 타이밍에 편차가 있어서

생각보다 쉽지만은 않으니 안전하게 좌/우 대각선 구르기로 회피하는게 좋습니다.



첫 패링의 경우 달려가서 중간의 계단 위치 정도에서 패링 타이밍이 발생합니다.

설리번이 뛰어올때 2번째 발소리가 들리는 순간을 기준으로 타이밍을 잡으시면 될겁니다.


법왕 설리번은 죄의 대검(화염)과 심판의 대검(어둠)을 사용합니다.

패턴으로는 휘두르기와 찌르기를 조합한 4~5연타 혹은 기를 모아 내려치기 등이 있습니다.



구르기로 회피하면 좋겠지만 방패로 가드하는게 안전합니다.

패링은 찌르기는 피하고 휘두르기 타이밍을 노리면 됩니다.



보스의 체력이 대략 60% 이하가 되면 무릎을 꿇고 폭발을 일으켜 2페이즈에 들어갑니다.

폭발시 데미지를 입을 수 있으니 뒤로 물러섭니다.



폭발 후 다가가서 공격해주면 보스는 자세를 잡고서서 분신을 소환하기 시작합니다.

분신과 함께일때는 분신이 공격하는 패턴을 그대로 본체가 뒤따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패턴당 2회의 동일한 연속 공격에 대비해 주어야하며,

분신이 소환된 상태일 경우는 근접으로 상대시 막고 피하기 바쁘니 거리를 벌려 물러납시다.


원거리에서 거리를 두고 대치했을땐 패턴이 매우 단순해져서 상대하기 쉽습니다.



1) 어둠의 기운을 실은 볼트

날아오는 볼트를 좌우로 굴러 2발을 피하면 됩니다.

(큭... 본체에 가려서 분신의 모션을 못보고 맞아버렸네요 ㅜㅜ)



2) 사거리가 짧은 부채꼴 모양의 검기

이미 먼 거리에 있다면 신경 안써도 되지만 근거리일 경우 구르기로 피하면 됩니다.



3) 대쉬 점프후 내려치기

가드/패링 혹은 구르기로 회피 후 반격해 줍니다.



4) 공중에 떠올랐다가 날아와서 내려찍기/내려치기

가드/패링 혹은 구르기로 회피 후 반격해 줍니다.


5) 공중에 떠올랐다가 날아와서 내려찍기/내려치기 후 폭발

4번 패턴에 비해 체공시간이 약간 더 긴편으로 반격없이 회피 후 뒤로 물러납니다.


분신을 먼저 처치하면 보스는 1페이즈와 동일한 검무로 공격해옵니다.

물론 2페이즈의 패턴 역시 함께 사용하기도 하니 대비합시다.


일정 시간내에 처리하지 못할 경우 다시 분신을 소환하니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줍시다.

법왕 설리번의 소울을 획득하고, 휴식을 위해 화톳불을 밝히러 갑시다.



[공략] E28. 차가운 골짜기의 이루실 (3/4) - 드랭용병, 거인, 악어늑대 편으로 이어서 진행됩니다.



다크 소울 3 관련 공략 더 보기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링크 → [공략] 초보를 위한 다크 소울 3 따라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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획득 가능한 아이템 및 이벤트 목록

(영상에서의 순서와 동일하게 정렬)

오른쪽의 시간표시를 클릭하면 해당되는 시간대의 5초전 영상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법왕 설리번 (00:08)

[아이템] 법왕 설리번의 소울 (01:59)

[화톳불] 법왕 설리번 (02:14)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유튜브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하세요


※ 본 공략은 유투버 이클리피아 님의 공략 영상을 참고한 초회차 플레이 후에 남긴 기록입니다.




관련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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